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메서드
- 제어자
- 에러
- JSP
- 객체지향
- 접근제어자
- 예외처리
- for문
- 커넥션 풀
- 배열
- 내장 객체 영역
- 인터페이스
- Interface
- 변수
- DB
- Connection
- StringBuffer
- java
- StringBuffer클래스
- 람다식
- try-catch
- array
- 다형성
- File입출력
- I/O
- 입출력
- 객체
- ToString
- 예외
- 상속
Archives
- Today
- Total
ksouth9
Web Programming(웹 프로그래밍) 본문
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을 프로그래밍(Programming)이라고 부른다.
사람이 원하는 대로 컴퓨터가 작동할 수 있도록 컴퓨터 언어로 명령어를 나열하는 행위
Web Programming
웹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행위,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
웹 사이트가 작동하는 과정
- 서버 컴퓨터와 클라이어느 컴퓨터 간에 정보를 주고 받으며 사용자에게 보여준다.
- 사용자의 요청에 알맞은 정보를 전달해 주는 컴퓨터를 Server(서버)라고 한다.
-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정보를 요청하고, 요청에 따라 서버가 전달한 정보도 웹 브라우저에서 확인한다.
- 웹 브라우저를 보여 주는 PC나 노트북, 모바일 기기 등을 Client(클라이언트)라고 한다.
서버에서 사용자의 요처을 처리하거나 데이터를 관리하는 Back-End(백엔드) 개발
서버에서 받아 온 정보를 웹 브라우저에 어떻게 보여 줄 것인지를 프로그래밍하는 Front-End(프론트엔트)로 나뉜다.